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블랙클로버 꿀잼요소 애니 만화 추천
    미디어/애니 2019. 8. 21. 14:10
    반응형

    추천 애니메이션 '블랙 클로버'입니다.

     

    소년 챔프에서 연재 중인 만화로 먼저 접했는데 2017년 10월 3일부터 방송 시작되면서 봤던 애니입니다.

     

    매주 화요일 방송 중인데 글 작성일 2019년 8월 21일 기준 97화까지 방송이 됐고 계속 방송될 예정입니다.

     

    개인적인 생각으로는 원피스, 나루토 급은 아니고 페어리테일 정도는 된다고 봅니다.

     

    소년 챔프 만화답게 주인공이 작 중 세계관 최고의 마법사 '마법제'를 목표로 정하고 성장하는 모습이나 친구들, 라이벌과의 우정 뭐 흔한 전형적인 왕도 전계의 애니입니다.

     

    어디서 본듯한 설정이나 뻔하게 전개되는 스토리 같은 문제점들을 제쳐두고도 이 만화와 애니를 사람들이 보는 이유는 그냥 재미있기 때문이 아닐까요.

     

    저 또한 엄청 재미있게 봤고 지금도 보고 있습니다.

     

     

     

    기본적인 스토리

     

    어린 시절 부모에게 버림을 받고 빈민 지역 교회에서 자란 아스타와 라이벌 유노, 두 사람은 마법 세계의 정점인 마법제가 되겠다는 목표를 가지고 마법 기사단 입단해 서로 다른 길을 걷게 되며 벌어지는 이야기를 그린 애니메이션.

     

     

    꿀잼 요소

     

    마도서

     

    모든 국민이 15세 이상이 됐을 때 자신이 소속된 나라의 마도서를 배부하는 도서관에서 수여받을 수 있는 책으로 1년에 1번 수여식이 열려 본인에게 적합한 마도서가 주어진다. 표지, 크기, 페이지수는 각기 다 다르나 클로버 왕국의 마도서에는 대부분 세 잎 클로버가 새겨져 있다는 공통점이 있다. 예외적으로 네 잎이 새겨진 전설의 마도서, 다섯 잎이 새겨진 반 마법의 마도서도 있다. 마도서는 마도사라는 증거이면서 마력의 증폭을 담당하는 중요한 아이템 측면도 겸비한다. 주인의 성장 또는 마음의 본영의 자세로 새로운 마법이 페이지에 새겨진다. 마도서는 그 주인만이 사용할 수 있으며 주인이 죽으면 마도서는 사라진다.

     

     

    주인공 아스타

     

     

    마법 실력이 모든 것인 세상에서 마력이 없이 태너난 클로버 왕국의 고아 소년. 왕족, 귀족 중심의 나라 클롭버 왕국에서 하층민으로 불리는 혜외계 출신 탓에 어린 나이부터 차별을 경험하면서 누구에게나 인정 받기 위해 9개의 마법 기사단을 이끄는 가장 강한 마법사, 마법제가 되기로 결심한다.

     

    15살이 되고 자신은 마력이 없어 마법을 쓸 수도 마도서를 얻을 수 없다는 것을 알게 되어 꿈을 포기할 정도로 낙담하기도 했지만, 같은 날 교회에 버려져 같이 자라왔고 뛰어난 재능을 가진 고아원 친구 유노가 아스타는 함께 마법제를 목표로 하는 자신의 라이벌이라는 말에 마음을 다잡는다.

     

    그 마음에 반응한 것인지 갑자기 튀어나온 다섯 잎의 클로버가 새겨진 반 마법의 마도서를 얻게 되고, 반년 후에는 반마법의 검사 마도사로서 최저 최악의 마법 기사단이라는 '검은 폭우'에 입단한다.

     

     

    라이벌 유노

     

     

    아스타의 라이벌이고 바람 마법을 사용한다. 아스타와 함께 교회에 버려지고 함께 자랐지만 아스타와는 다르게 마법능력이 출중해 주위에서 평판이 좋다. 어렸을 적 자신을 도와준 아스타를 보고 자신도 마법제가 되기로 결심하게 되고 마도서 수여식 때 고아원 평민 주제에 네잎 마도서를 받는다.

     

    마법 기사단 입단 시험을 통해 최고의 평판을 자랑하는 '금색의 여명'에 들어가게 된다.

     

    그 후 동료들과 같이 던전에 들어갔다가 아스타와 조우했고, 다이어몬드 왕국의 적을 쓰러뜨리기도 했으며, 그 곳에서 바람의 정령을 손에 넣기도 했다.

     

    아스타의 라이벌이지만 다른 단 소속이라서 그리 자주 등장하지는 않는 편이다. 하지만 여러 단이 참여하거나 협동할 때는 거의 항상 등장하는 편. 그리고 언제나 아스타보다 강해져서 등장한다.

     

     

    마법 기사단

     

    마법제와 검은폭우 기사단장 '아미'
    마법 기사단장들

     

    마법 기사단은 마도사들 중 특출한 자들로 이루어져 있고 클로버 왕국을 수호한다. 검은 폭우, 금색의 여명, 은익의 참수리, 자줏빛 범고래, 푸른 들장미, 홍련의 사자왕, 취록의 당랑, 산호의 공장, 물및의 환록 총 9개 가ㅣ사단이 있으며, 대부분의 기사단장의 능력은 해당 시가단의 명칭과 크게 관련 있다.

     

    기사단은 활약도레 따라 별을 수여받고 사고를 치면 감점의 의미로 검은 별을 받는다. 로열 나이트 선발전 직전 기준 1위는 금색의 여명으로 별 125개, 2위는 검을 폭우로, 작중 초반에는 검은 별만 30개였지만 아스타가 들어온 후 그동안의 활약 덕분에 검은 별이 다 없어졌음을 물론이고, 별의 개수도 101개나 된다.

     

    마법 기사단의 등급은 마법제 - 대 마법기사 - 상급 마법기사 - 중급 마법기사 - 하급 마법 기사의 순서로 나뉘며 마법제와 대 마법 기사를 제외한 나머지 계급은 각 1등~5등으로 계급이 나뉜다.

     

    각 기사단의 단장은 대 마법 기사며, 부단장은 1등 상급 마법기사가 맏고있다. 해마다 한 번씩 열리는 서훈식 때까지 획득한 별의 개수에 따라 마법제에게 수여받는 구조이며, 왕도 습격 사건 때처럼 임시 서훈으로 등급이 올라가기도 한다. 기사 단장들 대부분이 왕족, 귀족이지만 평민 혹은 이방인이 기사단장인 경우도 있다.

     

     

     

    PV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