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아메리칸 갓 미드 추천 신들의 전쟁
    미디어/ 해외드라마 2019. 9. 3. 11:24
    반응형

     

    이번 추천 미드는 미국 캐이블 방송 'Starz'에서 방영된 드라마 '아메리칸 갓'입니다.

     

    2017년 시즌1 8회분량, 2019년 시즌2 8회 분량 총 16회 분량이 방송됐고 시즌3 제작에 들어갔다는 소식입니다.

     

    소설 '신들의 전쟁(원제 : American Gods)'의 원작으로 하는 드라마 인데요.

     

    현대 판타지물로 말 그대로 신들이 전쟁을 하는 드라마입니다.

     

    생각보다 잔인하고 선정적이어서 이런 쪽 싫어하는 분들에게는 추천하지는 않습니다. 수위가 높으니 혼자 시청하시길..

     

     

     

     

     

    신들과 신비로운 존재들은 사람들이 그 들을 믿고 숭배할수록 힘이 커지는 그런 세계를 기본 바탕으로 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사람들이 현대 사회에 들어서 신비와 기적으로부터 멀어지고부터 고대신들의 힘은 점점 약히지기 시작하고 그 자리에 새로운 현대의 새 신들이 등장하게 됩니다. 미디어, 기술, 도시, 세계화와 같은 현대 신들은 점차 힘을 키워가고 고대 신들은 점점 밀려나고 사라져 갑니다.

     

    주인공 '섀도 문'이 고대 신들과 현대 신들의 존속 싸움. 신들의 전쟁에 휘말리게 되면서 벌어지는 이야기를 담은 드라마입니다.

     

    기본적으로 북유럽 신화와 동 슬리브 신화를 기반으로 하는 신들이 나오는데요. 신화에 대해 알고 본다면 더 재미를 느낄 수 있을 텐데 굳이 꼭 챙겨서 알 필요까지는 없고 단순히 드라마로 그냥 봐도 괜찮게 볼 수 있습니다.

     

    특히 메인 스토리와 별개로 매회 10분 정도씩 세계관을 설명하는 짧은 이야기들이 나오는데 신들이 현대 미국에서 어떻게 살아가고 있는지에 대해 보여줍니다.

     

    이것을 보고 메인 스토리만 봐도 충분히 재미를 느끼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개인적으로는 뭔가 어렵고 밋밋하다고 해야 하나 신들의 전쟁을 소재로 만든 것 치고는 스펙터클하다던지 엄청난 신적인 능력을 부린다던지 그런 부분은 잘 없는 편인데 어찌 보면 그게 더 매력적인 것 같기도 하고, 충분히 스토리 자체에 빠져서 볼 수 있었던 것 같습니다. 전체적으로 엄청난 대작이라는 느낌은 아니지만 이상하게 계속 보게 되는 그런 드라마였습니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